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플란트 가격, 기간, 통증, 1차 수술 과정 솔직 상세 후기
    정보/임플란트 2019. 9. 26. 08:00
    728x90
    반응형

    임플란트 수술 과정 상세 후기

    새이플란트 목동점

     

    내돈내한 리뷰

    (내 돈 주고 솔직후기)

     

     

     

    # 수술 전, 치아 상태

     

    나는 위에 송곳니 두 개가 뿌리가 없는 유치다. 작고 약해서 이빨의 씹는?기능을 하지 못하는.. 거의 폼?으로 있는 치아당..ㅋㅋ

     

     

    그런데 어느 날.. 아몬드를 잘못 씹어서 송곳니 하나가 깨져버렸다..

     

    귀찮아서 그냥 냅뒀더니 이빨이 아예 안 보일 정도까지 깨지고 썩어버렸당..ㅋㅋ

     

     

    그렇게 몇 달 후.. 큰 맘먹고 치과에 갔더니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임플란트 잘하는 곳을 알아보다가, 아는 분의 추천으로 새이플란트라는 곳에 가기로 했당

     

     

    # 예약 후, 상담 및 가격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한 후에 가서, 신규 접수를 하고 기다렸다

     

     

    이 날이 월요일이었는데.. 대기하시는 분들도 많고 치료 중인 사람들도 많아서 꽤 오래 기다렸당

     

    (주로 어르신들이 많아서 살짝 민망..ㅋㅋ;;)

     

     

     

    먼저 CT? 이빨 사진 찍은 후에, 사진 보면서 치아상태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그러고 나서 상담실에서 원장님과 상담을 했다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설명과 비용, 치료 과정과 기간 등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다

     

     

    임플란트 종류는 잇몸이랑 빨리 잘 붙고 튼튼한? 안전한? 오스템으로 하기로 했당

     

    광고에도 보면 대부분 요걸로 많이 하는 것 같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90만원이다.

     

    지인 소개나 가족 진료 이력? 등이 있으면 좀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가 충치치료처럼, 몇 번 하면 이빨 심고 바로 딱 생기는 줄 알았는데..ㅠㅠ

     

    완벽하게 이빨 다운 이빨..?ㅋㅋ이 생기기까지, 임플란트 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걸린다고 한다

     

    먼저 심을 박고 잇몸과 잘 붙어서 자리 잡을 때까지 기다리는 기간 때문이당

     

     

    그래서 임플란트는 잇몸이 중요하다고 한다

     

    다행히 젊어서..ㅋㅋㅋ 잇몸도 튼튼한 편이어서 부작용도 거의 없고,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거의 평생 쓸 수 있을 거라고 하셨다

     

     

    나는 살짝만 웃어도 잘 보이는 위치라, 틀니처럼 뺐다 낄 수 있는 임시치아도 무료로 제작해주겠다고 하셨다

     

     

    # 1차 수술

     

    첫날 가기 전부터 예약할 때, 상담받고 그날 임플란트 하고 싶다고 말씀드려서, 상담 끝나고 바로 시술 들어갔다

     

     

    이빨 사진 다시 찍은 후에 임시치아 본뜨고 기다리다가, 임플란트 시술 as 보증기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수술 시간은 잠깐 대기하고 준비하는 시간까지 넉넉히 1시간-1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오늘은 깨진 썩은 이빨을 뽑아내고 치근을 잇몸에 박는 것까지 하기로 했다

     

    처음에 소독하고 나서 마취주사를 맞았는데 초반 두 방 정도 따아끔 하고 괜찮았다

     

     

    수술 중간중간에 뭐 할 건지, 어떨 수 있는지(시리거나, 따갑거나, 불편하거나, 진동이 느껴질 수 있다 등)

     

    친절하게 자세히 얘기해주시고,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당

     

     

    아플까 봐 걱정 많이 했는데.. 마취가 강력했는지.. 정말 하나도 안 아팠다ㅋㅋ

     

     

     

    수술이 끝나고 지혈을 위해 거즈를 문 상태로, 주의사항 설명 듣고 안내사항 관련 유인물을 받았다

     

    (오스템 임플란트 정품 인증서, 임플란트 시술 보증제, 틀니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설명서 및 동의서, 찜질용 아이스팩, 거즈 등)

     

     

    다 끝내고, 약국 가서 처방전 약이랑 소독용 가글을 받았다

     

     

    거즈를 1-2시간 정도 물고 있어야 하는데 다행히 마스크가 있어서 집 갈 때 쓰고 갔당

    (혹시라도 마스크 챙겨가시길 추천ㅎㅎ)

     

     

    마취가 풀리면서 잇몸 부분이 좀 욱신거렸다

     

    심한 건 아니고 그냥 충치 있을 때 불편하게 아픈 정도의 통증이당

     

     

    내가 특별한 걸 수도 있겠지만..ㅋㅋ 임플란트 통증이나 아픈 건.. 정말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eming56.tistory.com/49

     

    임플란트 주의사항 및 수술 후 관리 방법

    임플란트 수술 후(치근 심은 후) 주의할 점 및 잇몸 관리법 얼마 전, 처음으로 새이플란트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했당 임플란트는 이빨의 뿌리 부분인 치근을 심고, 빈 이빨을 보철물로 메꿔, 인공치아를 만들어 주..

    eming56.tistory.com

     

    # 다음날

     

    되도록이면 밥을 부드러운 걸로 먹었당

     

    잇몸 쪽 아프던 거는 괜찮아졌다

     

     

    # 수술 3일 후

    치과 가서 임시치아 받고, 끼는 법이랑 주의사항을 들었다

     

     

     

    임시치아는 처음 해봤는데 이빨 모양이나 색깔은 진짜 비슷했당

     

    아무래도.. 좀만 활짝 웃으면 고정시키는 쇠 부분이 보여서 티가 난다..ㅠㅠ

     

     

    잇몸에 닿는 거라 불편하고 이상한 느낌이 든다

     

    완전히 적응하기까지는 보통 2달 정도 걸린다고 한다

     

     

     

    임시치아 주의사항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eming56.tistory.com/50

     

    임플란트 임시치아 주의사항 및 관리법

    임플란트 임시치아 사용 시 주의할 점 임시이빨 관리방법 얼마 전 새이플란트 치과에서 송곳니 임플란트를 했당 웃을 때 잘 보이는 위치라, 임시치아도 제작했다 내가 받은 임시치아는 뺐다 꼈다 할 수 있는 가짜..

    eming56.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