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정보 및 후기
    여행/국내 2022. 11. 27. 08:00
    728x90
    반응형

    부산여행 2박3일 일정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레일바이크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테마파크 여행코스 철길 일몰 핫플레이스 데이트 나들이

     

    부산여행 2일차 일정 - 두 번째

     

     

     

    해리단길 구경을 하고 드디어 제일 기대했던 스카이 캡슐을 타러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로 갔다.

     

     

     

    2일 차 - 첫 번째 글(해리단길 맛집 모루비 리뷰)▼

     

    부산 해리단길 빵집 모루비 디저트 맛집 솔직 후기

    해운대 파운드케이크 베이커리 카페 모루과자점 케익 맛 가격 솔직 후기 소품샵 여행코스 2박3일 # 부산여행 2일 차 리뷰 아델리에서 브런치 맛나게 먹고 이제 본격적으로 해리단길 구경하러 출

    eming56.tistory.com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까지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환경적으로 재개발한 거라고 한다.

     

    해안절경을 따라 만들어진 해운대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을 타고 이동할 수 있다.

     

     

     

    사진처럼 위로 다니는 게 스카이 캡슐이고 아래로 지나다는 큰 버스가 해변열차다.

     

    해변열차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배터리 충전 방식의 친환경 관광열차라고 한다. 미포~청사포~송정까지 운행하고 있어서 스카이캡슐보다 더 멀리 이동 가능하다.

     

     

    해변열차도 궁금하긴 하지만 우리는 스카이캡슐을 타러 왔기 때문에 시간표를 고려해서 이용권을 미리 예약해놓았다.

     

    스카이 캡슐은 10m 공중 레일에서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 구간을 이동하는데, 청사포에서 출발해서 미포로 갈 계획이어서 청사포정거장으로 왔다.

     

     

     

    해변열차 가격

    1회 이용권(1인) 7,000원

    2회 이용권(1인) 10,000원

    자유 이용권(1인) 13,000원

     

     

    스카이캡슐 가격

    편도 2인 탑승권 30,000원

    편도 3인 탑승권 39,000원

    편도 4인 탑승권 44,000원

     

     

    예약 사이트는 글 하단에 참고

     

     

    스카이캡슐 예약 시간이 조금 남아 여유가 있어서 근처에 있는 다릿돌전망대 먼저 구경하기로 했다.

     

    가는 길에 지나가는 해변열차와 사진 한 컷..ㅋㅋ

     

     

     

    저 멀리서 보이는 다릿돌전망대.

     

    청사포 정거장에서 전망대까지는 걸어서 12-14분 정도 걸린다.

     

     

    가는 길이 너무 예뻐서 걷기만 해도 너무 좋았다.

     

    산책로처럼 나무들도 많고 바로 옆에는 푸른 바다가 보이니 힐링될 수밖에 없는 곳이다ㅎㅎ

     

    이날 날씨까지 너무 좋아서 구름이랑 하늘도 그림같이 정말 맑고 예뻤다.

     

     

     

    표현력과 어휘력이 부족해 아쉬울 정도로.. 정말.. 아주 그냥 아름다운 절경이었다.

     

    조개구이가 생각나는 경치다..ㅋㅋ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일출#드라이브#산책

     

    운영시간

    매일 09:00 - 18:00

    눈. 비. 강풍 주의보 발령 시 개방 제한

     

    입장료 무료

     

     

     

    탁자에 마련된 다릿돌 기념 스탬프.

     

    찍을 데가 없어서 소심하게 영수증에 찍어본 다릿돌 도장..ㅋㅋ

     

    귀여워서 마음에 든다..ㅎㅎ

     

     

     

    입장하기 전 신발 신고 찍는 필수 인증샷.

     

    이런 천양말?신발?신고 구경했던 건 춘천여행 이후로 두 번째인 것 같다.

     

     

    역시나 그림자 인증샷 3장ㅋㅋ

     

    다행히 고소공포증 같은 거 없는 나는 신나게 사진을 찍었다ㅎㅎ

     

    아쉬웠던 건.. 너무 눈부시고 사진이 역광이라 많이 못 찍었다.

     

     

     

    예약한 스카이 캡슐 시간에 맞추느라 후다닥 둘러보고 다시 청사포 정거장 쪽으로 돌아갔다.

     

    왔던 길이지만 돌아갈 때도 너무 예쁜 하늘과 풍경..ㅎㅎ

     

     

     

    소품샵에서 구매한 마스킹테이프.

     

    탑승장 바로 옆인가? 아래층에 소품샵이 있어서 야무지게 구경하고 하나 샀다ㅎㅎ

     

    부산 붉은빛 노을 바다 그림이다ㅎㅎ

     

     

     

    드디어 청사포 정거장 출발 스카이캡슐 탑승.

     

    예매해갔던 시간보다 좀 더 일찍 탔다.

     

     

     

    캡슐 내부 공간.

     

    왼쪽 사진은 청사포에서 출발할 때, 오른쪽은 미포 도착해서 찍은 거.

     

    앞뒤 마주 보는 의자가 있고 공간도 널찍해서 둘이 타기에 여유 있고 딱 좋았다ㅎㅎ

     

     

     
    청사포정류장에서 미포정류장까지 가는데 30분정도 걸렸다.

     

    풍경이 정말 너무 예뻐서 가는 동안 계속 사진 찍으면서 감탄했다.

     

     

     

    조금 느려서 약간 놀이기구 대관람차처럼 처음에만 좋다가 나중에는 지루할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다..ㅎㅎ

     

    풍경 감상하다 보니 느리단 생각 자체를 못했다.

     

    도착할 때까지도 짧아서 아쉬울 정도로 너무나 만족스러운 30분이었다

     

     

     

    스카이 캡슐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 출발시간 30분 이상 경과 후 도착한 고객은 탑승 제한(환불 불가)

    🌿 스카이캡슐 예매 시각은 해당 시간 사이에 입장하여 순차적으로 탑승 가능함을 의미하며,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을 의미하는 것이 아님.

    🌿 편도 티켓만 판매함.(출발지로 회차를 원할 경우, 도착역 기점으로 편도 티켓 추가 구매 또는 해변열차 이용)

     

     

    주말, 공휴일 등 혼잡시간대에는 미포 출발 말고, 청사포 출발 스카이 캡슐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한다.

     

     

     

    주차 이용 안내

    🚙 만차 또는 주차 불가 차량이 타 주차장 이용 시 주차비 지원되지 않음.

    🚙 예매 또는 현장 구매 시 미포, 송정 주차장 2시간 할인 가능(결제 1건 당 1대만 할인 적용 가능하며, 할인 가능한 주차장을 미리 확인할 것/결제 시 직접 할인 적용)

    🚙 차량 2대 이상 이용 시 2건 이상 분할로 구매할 것.

     

     

     

    미포 정거장 이용 시

     

    ☝️ 기계식 주차장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947-1번지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9시 40분

    ▪️요금 : 2시간 무료(10분당 700원, 1일 21,000원)(현금 결제 불가)

    ▪️기계식/타워식 주차(승합차 · SUV · 대형 승용차 주차 불가)

    ▪️장애인 주차공간 : 4대 가능

     

    ✌️ 문텐로드 공영주차장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974-1번지 (미포정거장 입구까지 도보 2분)

    ▪️요금 : 10분당 300원, 1일 8,000원(주차 혜택 없음)

     

    👌 미포 공영주차장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778-2 (미포정거장 입구까지 도보 5-6분)

    ▪️요금 : 10분당 300원, 1일 8,000원(주차 혜택 없음)

     

     

    청사포 정거장 이용 시

     

    청사포 공영주차장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553

    ▪️요금 : 10분당 300원, 1일 8,000원(주차 혜택 없음)

     

     

    스카이캡슐 속도(2배속 영상인걸 감안하기..ㅋㅋ)

     

     

     

    이제 거의 다 와서 보이는 미포 정류장.

     

     

     

    이제 거의 도착했음을 확인한 아쉬움 가득한 뒤통수..ㅋㅋ

     

     

     

    미포정류장에 내려서 버스 타러 걸어가는 길에 찍은 마지막 인증샷..ㅋㅋ

     

     

     

    위치

     

    출처: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홈페이지(예약,예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